홍보자료

서강대 BIOTITC,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기본 교육과정 시작

서강대 BIOTITC, 온라인 스트리밍으로 기본 교육과정 시작

 

링크 : http://www.hkb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64841

 

[환경일보]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사업단(BIOTITIC 단장, 박경수 교수)에서는 4월 22일부터 6월 24일까지 매주 수요일(10주 과정)에 바이오산업 발전과 선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해 바이오기술과 투자분야에 대한 인력양성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제12회 바이오기술·투자 기본 교육과정은 3월 4일부터 실시될 예정이었으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COVID-19) 확산 방지를 위해 4월 22일로 개강을 연기해 실시하는데, 안전한 교육진행을 위해 대면 교육이 가능하기 전까지는 온라인 스트리밍 교육으로 진행하고 코로나19 확산이 완화되면 바로 대면 교육(off-line)으로 전환해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바이오기술 이론 중심의 교육인 바이오기술 기본과정과 바이오산업의 이해 및 성공적인 투자와 성과를 위한 바이오투자 기본과정으로 나눠 실시되며, 바이오산업 종사자 및 예비바이오산업 종사자, 바이오기업임직원, 전문(예비)투자심사역 모두 지원 가능하다.

특히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사업단의 기본 교육과정은 서강대 BIOTITC 박경수 교수의 리드로 체계적으로 구성돼 있으며, 서강대 교수진 및 각 분야 전문가들의 수준 높고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기본으로 교육내용이 진행되고 있어 참여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서강대 BIOTITC 박경수 교수는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바이오 기술에 대한 관심이 높은 시기인 만큼 바이오 교육의 중요성은 대단하다”며 “바이오기술·투자 기본과정을 수료 이후에도 열정을 가지고 있는 수료생을 위해 스터디 모임 지원과 멘토링 제도를 운영해 지원하고 있으며, 기본과정뿐 아니라 진행되는 공통 심화과정 및 전문가 과정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교육과정 수료증 제시 시, 바이오 기업이 보유한 기술가치의 잠재력을 예측해 투자를 수행하는 전문가인 바이오기술투자분석사(BIA: Biotech Investment Analyst) 자격검정 시험과목 면제 혜택이 있다. 바이오기술 및 투자에 관심 있는 많은 바이오인 및 투자관계자들의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제12회 바이오기술·투자기본 교육과정 일정 <자료제공=서강대 BIOTITC>

온라인 스트리밍 수강은 학교에서 URL을 보내면 링크해 줌(ZOOM) 홈페이지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자세한 교육의 일정 및 신청은 서강대학교 바이오기술·투자전문인력양성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등록자BIOTITC

등록일2020-06-02

조회수523

  • 페이스북 공유
  • 트위터 공유
  • 밴드 공유
  • Google+ 공유
  • 인쇄하기
 
스팸방지코드 :